모여봐요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로 먹보 주민 미첼 을 우리 섬 라온제나도로 이주시키기 위한 작업, 그 첫날의 기록이다.
그저께 토요일에 택배로 도착한 모동숲 아미보 카드 5탄의 개봉 결과가 그야말로 대박이라, 내가 평소에 원하던 위시 주민 셋이 전부 나오는 기적이 일어났다. 그래서 셋 중, 누구를 먼저 이주시킬지 너무 고민이 되는 것이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 5탄 : 세상에… 내 위시 주민 셋이 다 나와버렸네;;;
그래서,
네이버에서 원판 돌리기로 뽑았다.
……근데, 데려올 주민을 뽑는 게 아닌 우리 섬에서 내보낼 주민을 뽑은 게 개그.(…)
결국, 기존의 먹보 주민 브로콜리 가 당첨된 결과로 쭈니에 이어 우리 섬으로 이사 오게 될 아미보 주민은 자연스럽게 같은 먹보 주민인 미첼 로 결정되었다는 이야기. ……사실, 브로콜리 생긴 건 쥐지만 워낙 귀엽고 착해서 진짜 정이 많이 들었는데 그렇다고 다른 먹보 주민인 피터 를 내보내기는 싫어서 정말 어쩔 수가 없었다.(사슴 주민 정말 소중해…)
결국, 문제는 주민을 10명으로 한정 지어둔 닌텐도가 나쁜 새끼들임.(…)
하여튼,
늘 그렇듯, 미첼 을 이주시키기 위해서는 일단 캠핑장으로 초대해야겠기에 안내소 너굴 포트로.
아미보 카드를 포토 카드 앨범에서 꺼내,
준비 완료.
이 카드의 뒷면에 새겨진 아미보 표식을 닌텐도 스위치 오른쪽 조이콘 스틱에 접촉해주면!
이렇게 소환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
먹보 주민답게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더 순하고 귀여운 말투를 구사하는 미첼 이었다.
캠핑장이 열렸다!!
미첼 웰컴…!
내가 본 토끼 주민은 예전에 잠깐(?) 우리 섬에서 살았던 무뚝뚝 주민 대길 뿐이었던 터라 이렇게 예쁘고 귀엽고 잘생긴 토끼 주민은 처음이라 조금 낯설고 적응이 안 돼……기는 개뿔! 시발 존나 좋아! 예쁘고 귀엽고 잘생긴 거 최고야! 적응? 적으응?!! 그딴 게 대체 뭐가 필요해!! 얼른 우리 섬으로 이사 와주라 제발!!!
우리 미첼 이 1일 차에 원하는 아이템은 바로 목제 수납장.
다행인 건지 안타까운 건지, 목제 수납장은 이미 알고 있는 DIY 레시피라서 바로 만들러 출동!
목제 수납장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목재 16개.
리폼은 가능하지만, 일단 퀘스트(?)를 깨는 데에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듯하니 그냥 아이템만 제작해 미첼 에게 돌아갔다.
……그나저나, 먹보 주민답게 잠깐 나갔다 온 사이에 손에 들린 먹을 게 차에서 도넛으로 바뀐…
어쨌든,
보답으로는 컬러풀 줄무늬 털모자를 받았다.
와… 너무 좋아…… 가뜩이나 겨울을 맞이해 코트나 겨울용 모자 같은 아이템이 간절했는데, 딱 맞춰서 원하는 아이템을 덜컥 보답으로 주는 미첼 이라니… 가뜩이나 호감도가 원래도 맥스였는데 이젠 진짜 호감도가 완전 한계 돌파 해버리는 느낌이다.
삐빅!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 그린라이트!!!!
그래서 또 주제 파악 못 하고 바로 들이대기…
먹보 주민 애들이 전부 다 아이처럼 순수하고 착하고 그런 건 알겠지만, 이 아이 정말 볼수록 매력 쩐다…
앞으로 두 번 더 초대하면 드디어 그토록 눈여겨보며 원하던 미첼 이 우리 라온제나도의 주민 일원으로 합류하게 된다 생각하니, 쭈니 때와 또 다른 감상과 느낌이 무럭무럭 샘솟는다. 쭈니도 쭈니지만 미첼 을 직접 대면하게 되니 그 귀여움이 정말 상상 이상이네……
여기서 마무리하며 다시 한번 아미보 카드 주민을 우리 섬으로 이사 오게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자.
■ 아미보 카드 주민을 섬으로 부르기 전 필요한 것
- 캠핑장
- 원하는 주민의 아미보 카드
- 가능하다면 아미보 카드 주민이 이사해 올 빈 집터 (빈 집터가 없을 시 기존 주민 중 하나를 내보내야 함)
■ 아미보 카드 주민을 섬으로 부르기
- 안내소의 너굴 포트에서 아미보 손님 초대를 선택
- 준비해 둔 주민의 아미보 카드를 닌텐도 스위치 오른쪽 조이콘 스틱에 인식시켜 준다
■ 아미보 카드 주민을 섬으로 이사 오게 하기
- 캠핑장으로 소환된 아미보 주민을 만나 주민이 원하는 아이템을 DIY로 제작해서 선물한다 (만약 레시피가 없는 아이템을 원한다고 해도 일단 만들어주겠다고 하면 주민이 알아서 해당 아이템의 DIY 레시피를 건네준다)
- 아미보 주민이 원하는 아이템을 만들어주고 보답을 받는 행위를 3일간 캠핑장으로 초대해 반복한다 (확실한 건 모르겠지만, 꼭 사흘 연달아 초대하지 않아도 세 번만 초대해 진행해 주면 된다고도 하더라)
- 세 번 아이템을 주고받았다면 영입이 가능해지는데, 이때 섬에 아미보 주민이 이사해 올 빈 집터가 없다면 이미 거주 중인 다른 주민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해 섬에서 내보낼 수 있다
── 앞으로 두 번 남았다!
우리 섬 라온제나도에 새로운 먹보 주민 미첼 이 주민으로 이사 오기 전까지 열심히 초대해서 많이 친해져 둬야겠다!
마무리로,
아이템을 건네주고 보답까지 받은 후, 다시 한번 텐트를 방문하면 선물 받은 아이템을 이렇게 텐트 안에 배치해 둔 걸 볼 수 있다. 다만… 이 아이템들을 이사 올 때도 가져오는 건 아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