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우리나라 여행 리얼리티 예능을 말하자면 나영석 PD의 존재를 빼고 설명할 수 없으리라 본다.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서 시작된 세븐틴 버전 꽃보다 청춘이 tvN 예능 『함께가요 나나투어 with 세븐틴』으로 정식 편성되고 그 하이라이트와 티저 영상이 본격적으로 풀렸다.
세븐틴이라는 아이돌 그룹을 조심스레 덕질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그간 볼 수 있었는데, 개그틴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그들의 예능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다. 그런 세븐틴과 나영석 PD의 조합이라니 이 어찌 기대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서 빨리 내년(2024년) 1월 5일이 오길 간절히 기다리려 하는데, 어제(18일) 오전에 위버스 공지 알림이 떠서 뭔가하고 봤더니, 『함께가요 나나투어 with 세븐틴』의 VOD를 예약 판매한다는 골자였다. 티저 영상 말미에도 뜨고 포스터에도 적어두었지만, ‘풀버전은 위버스에서 공개’한다고.
풀버전이라고 해 봤자 뭐 얼마나 크게 차이가 나나 싶었더니, tvN 방영분은 회당 60분 내외로 편집된 버전이고 위버스에서만 볼 수 있는 풀버전은 에피소드당 120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 아니 이거 그럼 분량이 거의 두 배잖아……?
좋은 건 더 많이 많이 봐야지.
그럼, 그냥 내년 방영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냥 위버스에서 풀버전 결제하고 보면 그만인데 뭘 예약 판매 사전 구매까지 하고 그러나 싶은데, 혜택이 첫 방영 이틀 전인 1월 3일에 하이라이트 분량 선공개, 즉 미리보기가 가능한 점과 위버스 샵 스페셜 기프트 특전을 준다잖나.
미리보기야 뭐 그렇다 치고, 특전이 굉장히 솔깃해서 어쩔까 온종일 틈틈이 고민 좀 하다가 퇴근하고 돌아와 저녁 식사 후 한숨 돌린 후 그냥 결제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어차피 그때 가서 풀버전 결제해서 볼 건데, 특전도 받을 겸 미리 결제해 두자는 마인드였다.
그런데, 위버스 앱에서 구매할 수가 없다는 점.
PC든 모바일이든 크롬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통해 WEB으로 접속(weverseshop.io)해야만 이 상품이 있는 WEVERSE 카테고리가 보이더라. ── 어째서 이런 귀찮고 번거로운 짓을 하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현실 아이돌 덕질은 처음이라 그냥 조용히 투덜대며 시키는 대로 했다.(…)
일단, 『함께가요 나나투어 with 세븐틴』부터
결제하고.
특전을 구매하면 끝!
그런데, 이거 엄연히 따지자면 0원은 아니다.
배송비 3,000원은 따로 또 결제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자.
참고로 특전 품목은 포토 카드 8종과 단체 사진 1종+페이퍼 액자, 엽서 1종+페이퍼 홀더라고 한다.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배송 예정이 2024년 1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한다고.(…)
갑자기 아직도 감감무소식인 멤버십 키트가 떠오르는데…… 아니 커뮤니티 같은 데 돌아다니다 보면 멤버십 키트 받은 분들 슬슬 보이던데 아무리 순차 배송이라 하더라도 그렇지 내 차례는 대체 언제란 말인가. 히긍 :3 뭐, 멤버십 키트는 그냥 잊고 있다 보면 알아서 도착하겠지, 싶은 마인드로 기다리기로 마음먹기는 했는데, 그래도 얼른 실물을 손에 넣고 싶은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그래도 나나투어 예약 판매 특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겠지 뭐.
어쨌든, 세븐틴의 여행 리얼리티 예능 너무너무 기대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