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조심스레 처음으로 구매했던 노브랜드 ‘숯불 매콤 양념 닭꼬치’가 생각했던 것보다 마음에 들었었다.
이마트 노브랜드 숯불 매콤 양념 닭꼬치 조심스럽게 첫 구매
그래서 이번에 이마트에서 장을 보며 다른 종류의 닭꼬치도 한번 사볼까, 하는 마음으로 구매한 것이 노브랜드 ‘숯불 데리야끼 파 닭꼬치’다. ……사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닭꼬치 스타일이 바로 대파가 사이사이 꽂혀있는 닭꼬치에 달콤·짭조름한 간장 베이스 소스를 발라 구운 거다.
아쉽게도 소스는 내 취향이 아닌 데리야끼 소스지만, 그래도 대파! 파가 꽂혀있다기에 얼른 장바구니로!
한 봉지에 10개가 들어있고, 이 제품은 평소 먹던 닭꼬치 제품과는 달리 에어프라이어에 조리가 가능하다.
우선 가볍게 세 개 정도만.
평소에 먹던 노브랜드 ‘숯불 데리야끼 양념 닭꼬치’보다 고기도 큼직한 편이고 사이사이 꽂혀있는 대파의 채즙이 풍부하고 달달한 게 정말 맛있었다. 같은 데리야끼 소스라서 맛이 비슷할 줄 알았는데, ‘숯불 데리야끼 양념 닭꼬치’에 비해 양념의 간이 좀 옅은 느낌? 그래서 더 좋았다. 양념의 간이 강했다면 대파의 그 맛이 가려졌을 테니까.
나는 빨리 먹어보고 싶어서 몇분이라도 아끼려고 허겁지겁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맛을 봤는데, 이 제품은 절대적으로 에어프라이어가 제격인 듯하다. 전자레인지 조리도 충분히 맛있지만,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더 대박 맛있어지는 제품이랄까… 에어프라이어가 없으면 아쉬운 대로 프라이팬에라도 굽는 걸 조심스레 추천해 본다.
확실히 맛은 있는데… 데리야끼 소스보다는 간장 베이스의 소스로 해서 새로운 제품도 내어줬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아니면 그냥 소금 간만 해서 나오는 것도 좋을 듯하고. 솔직히… 소스가 데리야끼 소스라서 조금, 아니 살짝 많이…? 아쉬운 부분이 있다. 그래도 대파가 맛있어서 그럭저럭 만족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