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옥터디오』에서 무선이어폰을 출시했다고 해서 이래저래 알아보니, 가성비 괜찮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된다기에, 그렇지 않아도 최근에 이어폰 사용 빈도가 높아져서 무선 이어폰을 알아보던 와중이었던 터라 고민 좀 해보다 그냥 질러버렸다.
‘인코에그’는 오직 <쿠팡>에만 런칭되어있다기에 예전 <쿠팡이츠> 가입하는 김에 겸사겸사 가입해두었던 <쿠팡>에 접속했다. 뭔가, 첫 주문 혜택인가 뭔가 쿠폰도 줬고 해서 ‘로켓배송’으로 주문. ──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는데, 취향대로 블랙으로 주문했는데… 뭔가 화이트보다 값이 싸서 ‘왜지? 뭔가 기능 같은 거가 화이트보다 후진 건가?’ 싶었다가 그것도 아닌 것 같아 그냥 예정했던 블랙으로 주문 강행.
구성은 본체와 M사이즈 이어팁이 끼워진 이어폰, 이어팁 2개 세트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다른 건 다 그렇다 치고, 이어팁이 사이즈별로 있는 게 마음에 들었다.
처음엔 받자마자 시험해 보려고 스마트폰에 페어링 후 귀에 꼈더니 배터리 부족하다고… 충전하라고… 귀에 끼우자마자 ‘충전이 필요합니다’라고 초면의 누님이 속삭여서 좀 놀랐다.(…) 그래서 일단 충전부터 하고 다시 시도해보았다.
예전에 린 누야가 헤드셋 사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해 호평이 자자했기에 꽤 기대가 되더라. 처음엔 노멀 모드라고 ‘노이즈 캔슬링’이 OFF 된 상태였다. 충전하는 동안 설명서를 읽어두었기에 당황하지 않고 이어폰 센서를 2초 동안 터치해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었다.
결과, ……‘노이즈 캔슬링’은 신세계야…
그리고 스피커 명가라고 자찬할 만큼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에서 만든 거라 그런지, 이전에 끼고 듣던 싸구려 유선 이어폰이랑 비교하니까 비교하는 것 자체가 송구스러워질 만큼 음질이 확 차이 나더라. 세상에… 그동안 내 막귀 참 고생했다……
아! 그리고 음질만큼 진짜 중요한 거. ── 착용감도 너무 편하고 좋더라. ── 그런데… 아직 이어폰 끼고 통화는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 내장마이크 기능이 어떨지는 잘 모르겠다. 하여튼 기타 등등해서 진짜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혹시 가성비 괜찮은 무선 이어폰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모처럼 괜찮은 쇼핑을 한 것 같아 심히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