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병사의 비밀
└ 방송 : KBS 2TV
└ 진행 : 장도연 · 이찬원 · 미연 · 이낙준
└─ 스트리밍 : 웨이브 Wavve
웹소설 독자로서 이낙준 선생님(a.k.a. 한산이가 작가님)이 공동 MC로, 그것도 공중파 예능 MC로 나오신다는 소식과 동시에 프로그램이 다루는 주제나 소재 같은 것도 뭔가 내가 흥미로워할 만한 것들이라 방영 시작 전부터 나름대로 고대해 왔던 프로그램이 바로 이 『셀럽병사의 비밀』이다. 방송 제목만 보면 같은 방송사 1TV에서 꾸준히 방영 중인 시사교양 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어 보이는 듯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일단 예능으로 분류가 되어 접근성이 좀 더 쉬운 느낌?
호기심에 살짝 알아보니, 일단 제작진도 흡사하다.
우선 같은 CP 아래에서 기획된 것이 그러하고 생로병사 쪽 작가진이 셀럽병사 쪽에도 몇 명 있더라.
그래서 예능이랍시고 영 허황하고 M사의 서프라이즈 어쩌고 프로그램 느낌은 아닐 것 같았다.
일단 공동 MC에 전문가인 이낙준 선생님이 포함되었다는 점이 그렇고, 패널로 나주영 법의학 교수님을 따로 또 초청해 전문성을 조금이라도 더하려는 노력이 돋보인 게 좋았다. 이 패널은 아무래도 매주 바뀌려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또 다른 전문가들(우창윤 선생님 등)의 의견도 곁들인 게 마음에 들었다.
그럼에도 예능으로써 챙길 건 잘 챙긴 느낌인데…
일단, 셀럽의 죽음에 얽힌 이런저런 사연과 사실 등으로 MC들이 추론하고 깊은 듯 무겁지 않게 이야기 나누는 게 보는 내내 흥미로웠고, 거기에 전문가 둘(이낙준 선생님, 나주영 교수님)이 무게중심을 잡아 추론이 엉뚱한 방향으로 새지 않게 해주더라. 그리고 장도연 특유의 유려한 진행도 공동 MC가 네 명에 패널 한 명이 추가된 다인원의 대화를 혼란스럽지 않게 잘 정돈해 주는데 한몫 단단히 한 느낌이고.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나름대로 재미있게 잘 본 것 같다.
앞으로 매주 챙겨볼 프로그램 하나 생긴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