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 - 주옥같은 이야기2
└ 한별 글·그림
└ 퀴어 / 현대 / 치정 / 로맨스 / 불륜 / 외도 / 막장 / 다각관계
└ ㈜머들웍스 제공 【까만봉지】 독점 유료 웹툰
└─ 19세 미만 구독 불가
└─ 2019년 7월 19일 연재 시작, 프롤로그 포함 총 17화 완결
#게이 #건장 #올탑 #올텀 #근육 #대물
🌙 막장 스토리와 고구마 전개를 생각하면 전혀 내 취향이 아닌데 어째서 난 이걸 주기적으로 재탕하고 있나…
이 글에는 작품에 대한 미리니름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범람하는 BL 웹툰 속에서 쉽게 찾기 어려운 퀴어 웹툰 중 하나인 한별 작가의 『주옥같은 이야기』 시리즈의 두 번째 파트인 『판도라』를 최근에 재탕하게 되었다. 가끔 스토리의 호오 여부를 떠나 그저 고자극 일색인 매체가 무척 끌릴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종종 보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자극적이기만 한 게 아니라 분명히 어딘가에서 있을 법한 생생한 게이들의 막장스러운 스토리가 또 재미있기도 하니까. 물론, 막장이니만큼 개인적으로 어마어마한 스토리 전개가 줄을 이으며 이어지는 와중 틈틈이, 주기적으로 사이다 없는 고구마를 먹이는 작가님의 연출이 어떤 의미로 참 기가 막히는 부분.
『판도라』의 메인 캐릭터는, 시리즈 전반에 걸쳐 내 최애 캐릭터가 될 줄 몰랐던 이찬영과 시리즈 전반에 걸쳐 가장 최악 중 하나였던 박성제다. 거기에 이제 파트1의 주인공들이었던 김건과 김성준 커플이 얽히면서 시궁창 진흙탕 스토리 전개가 펼쳐진다.
작품 시리즈 전반에 걸친 기구한 운명의 대걸레 캐릭터인 김성준과 파트4 『지옥불』에서 허무한 최후를 맞이한 박성제가 연결되며 진짜 꼴도 보기 싫은 놈들이 꼴값하는 스토리 전개가 이어지고, 이 『판도라』를 계기로 그다지 호감 캐릭터는 아니었던 김건에게 호감이 생겼으며 내가 결국엔 본격적으로 이찬영×김건 커플을 응원하게 된 파트라고 할 수 있겠다.
작년 9월 23일 연재로 쭉 감감무소식인 『지옥불』의 연재 상태 때문에 살짝 안달이 난 상태였는데, 이렇게 가끔 전 시리즈를 재탕해 주거나 하면 욕구불만도 어느 정도 해소되고 좋더라. 워낙 고수위에 시각적으로 많이 자극적인 작품이라서……(…)
어쨌든, 작가님이 얼른 다음 편 들고 다시 찾아와주시길 바라며, 조만간 파트3 『쓰레기』 재탕에 도전해 볼까 한다.
https://retarsian.cafe24.com/blog/980
https://retarsian.cafe24.com/blog/1049